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일반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사용 중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어떠한 알 수 없는 문제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잘못된 설정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툴바와 같은 추가 기능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튼, 이럴 때 가장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래와 같이 작업하시면 됩니다.

0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도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02. 고급 탭으로 이동한 후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개인 설정 삭제의 여부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적절히 선택한 후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04. 작업을 모두 마치면 닫기를 클릭한 후 안내 메세지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시작하거나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7, 8 사용자가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Alt 키를 눌러 메뉴를 표시하고, 마찬가지로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후의 과정은 동일합니다.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시작하면 버전에 따라 사용할 추가 기능들을 다시 선택하는 과정이 출력될 수도 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설정 과정을 거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 때 추가 기능 때문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할 추가 기능을 선택하는 과정이 출력되면, 우선은 각 추가 기능들은 모두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이후 도구 -> 추가 기능 관리에서 차례로 필요한 추가 기능들을 하나씩 사용함으로 설정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식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문제는 이와 같은 초기화 과정을 거쳐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