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의 주 파티션과 논리 드라이브 처리
* 예제는 64비트 고스트를 통해 작업하였습니다. 16비트, 32비트 고스트도 명령은 동일합니다.
* 16비트 고스트 = Ghost.exe * 32비트 고스트 = Ghost32.exe * 64비트 고스트 = Ghost64.exe
* 16비트 고스트 = Ghost.exe * 32비트 고스트 = Ghost32.exe * 64비트 고스트 = Ghost64.exe
사실 이것은 바로 이전 글인 고스트의 활성 파티션 처리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길게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1. 디스크 복원, 복사시에는 원본과 동일하게 처리
디스크를 통채로 복사하거나 디스크 또는 파티션(단일, 다중) 백업 이미지를 통해 디스크 복원을 진행하는 경우 원본 파티션의 타입을 동일하게 따라 갑니다.
ghost64 -clone,mode=copy,src=7,dst=8 -sure -fx
하지만 볼륨 백업 이미지를 통해 디스크 복원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백업 자체에 활성 파티션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파티션이 기본형인 주 파티션으로 복원이 됩니다.
2. 파티션(볼륨) 복원, 복사시에는 원본의 타입은 무시되고 대상 파티션의 타입을 유지
파티션 복사와 파티션 복원시에는 원본 파티션의 속성(파티션 타입, 활성 여부 등)이 무시되고, 대상 파티션의 속성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주 파티션을 논리 드라이브로 복사(복원)하거나 논리 드라이브를 주 파티션으로 복사(복원)하더라도 대상 파티션의 파티션 타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볼륨 복사와 볼륨 복원, 볼륨 백업을 한 이미지로 파티션 복원을 할 시에도 마찬가지로 대상 파티션의 타입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모든 경우가 동일하게 대상 파티션은 변화없이 기존의 타입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대상 파티션이 원래 주 파티션이었으면 복사(복원)된 후에도 주 파티션이고, 대상 파티션이 원래 논리 드라이브였으면 복사(복원)된 후에도 논리 드라이브인 거죠.
3. 파티션을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복사, 복원하면 원본과 조건에 따라 다름
이것은 지난 [GSS - Ghost] 대상 디스크의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파티션(볼륨)을 복사, 복원하기 글에서 예제를 통해 모두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딱히 더 설명드리기가 뭐하네요. 해당 글을 다시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것 외에는 뭐 더 크게 드릴 말이 없네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